넥슨은 지난 2월 임금 체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개편했습니다. 개발자 초봉을 5,000만원으로 올리고 전 사원 연봉 800만원 상향 등을 발표했습니다.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크래프톤 또한 개발직군 연봉을 2,000만원 일괄 상향했고 개발자 초봉은 6,000만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최근 게임 도깨비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펄어비스는 2021년 연봉 외에 800만원을 더 지급할 계획입니다. 엔씨소프트 또한 개발직군 연봉을 1,300만원 올렸습니다.
(출처: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10406500157)

여러 회사에서 개발자들의 몸값 경쟁을 할 만큼 개발자 유치 전쟁이 치열해진 상황입니다. 개발자들이 본인의 역량만 잘 보여주면, 좋은 대우를 받고 원하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습니다.
면접을 잘 보려면?
코딩 인터뷰는 어색한 공간, 낯선 면접관 앞에서 이루어집니다. 풀어봤던 문제가 주어진다고 해도 잔뜩 긴장한 상태라면, 제대로 된 답을 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꼭 붙고 싶은 회사의 면접 기회는 자주 있지 않습니다. 후회 없이 인터뷰를 마치려면 평소에 난이도와 주제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며 철저히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실리콘밸리 면접관이 전하는 코딩 인터뷰 노하우
이 책은 페이스북 연구과학자로 일하는 아드난 아지즈, 우버에서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는 쭝시엔 리, ThoughtSpot 스타트업의 공동 창업자 아미트 프라카시가 힘을 합쳐 만든 소프트웨어 개발 인터뷰의 종합 안내서입니다. 스타트업에서 빅테크 기업까지, 면접관으로 수많은 인터뷰를 해온 저자들이 전하는 코딩 인터뷰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풀어 정복하자! Java 문제 262가지 / C++ 문제 266가지
자료구조, 탐색, 정렬, 알고리즘 설계 원칙 및 동시성 등에 대한 문제를 주제별로 담았습니다. 해답은 실제로 문제를 푸는 과정대로 설명합니다. 무식하게 푸는 방법을 도전해 보는 게 자연스러운 접근법이라면, 거기에서부터 시작해 반례를 찾고 알맞은 방법으로 다시 시도합니다. 문제 끝에는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응용 문제를 제시합니다. 실제로 도전해 볼 수 있는 문제는 262가지보다 훨씬 많습니다!
고난도 문제를 풀어 보자
이 책의 마지막에는 Java 버전을 기준으로, 고난도 문제가 36가지(C++은 35가지) 담겨 있습니다.
회색 닌자 문제()는 어렵긴 하지만 재능과 시간이 있다면 풀 수 있습니다.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회사의 면접 문제가 어렵다는 소문이 있다면, 이 문제까지 도전해 보세요!
지원자가 풀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하지 않는 문제()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주어진다면 문제 풀이 실력을 테스트하기보다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다루는지 확인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고 보면 됩니다. 코딩 인터뷰에서는 압박 면접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문제로 엿볼 수 있습니다.
도서 구매
《262가지 문제로 정복하는 코딩 인터뷰 in Java》와 《266가지 문제로 정복하는 코딩 인터뷰 in C++》는 다음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