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학교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쳐 주지 못합니다. 특히 기술 변화 속도와 폭이 큰 소프트웨어 세계에서는 학교에서 배운 것을 오래도록 우려내고 고아내어(?) 쓰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어쩌면 학교는 평생 공부해야 하는 업보(?)를 짊어질 사람들에게 은근과 끈기라는 기초 내공을 길러주는 곳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내공만으로 무술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실전 기술도 필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신입 개발자 생존의 기술: 지속적 성장을 위한 33가지 실천법』은 사회 초년생 생활을 시작한 개발자가 숙련된 개발자로 성장하기까지 길러야 하는 능력을 안내하는 책입니다.

지은이 조시 카터는 학생 시절 매킨토시 개발자인 앤디 허츠펠드와 빌 앳킨슨 등이 설립한 제너럴 매직에서 인턴 생활을 경험하는데요. 두 달간 뛰어난 개발자들과 함께 일하며 많은 것을 얻은 조시 카터는 학교로 돌아가지 않고 현장에 남아 개발자 생활을 이어온 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신입 개발자가 꼭 익혀야 할 기본 실무 기술과 회사라는 사회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대인 관계 기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각 기술은 팁이라는 형식으로 제공되며 팁들은 흰 띠, 갈색 띠, 검은 띠 형태로 난이도별로 나뉘어 연차에 따라 적용해 보고 익혀 나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회사 생활을 시작했는데 뭘 해야 할지 막막하거나 신입 개발자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하는 독자분들에게 요긴한 팁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번역은 김효정·황용대 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다음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1번가,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