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le Web Development with Rails』는 2005년 출간 이래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대표적인 레일스 입문서로 1판은 2006년 졸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지난해 4판까지 나오면서 끊임없이 발전하는 레일스 기술을 다뤄왔습니다.

국내에서도 2007년 『레일스와 함께하는 애자일 웹 개발』(이하 『레일스』)이란 제목으로 번역서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최신 레일스 3.2를 다룬 『Agile Web Development with Rails』 4판의 번역서가 출간됩니다.

『레일스』는 온라인 상점(dep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예제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활용하는 레일스의 기술적 특징과 주요 기법, 계속 변하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기민하게 대응해 가며 상점 애플리케이션을 차곡차곡 구축해 가는 과정을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듯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책의 후반부에는 레일스의 고급 주제들과 그동안 엄청나게 성장한 레일스 생태계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안내를 제공합니다.

여담입니다만 번역서 1판이 나올 때 제책 문제로 애를 먹은 적이 있는데 이번 개정판 번역에서는 번역 도중에 원서가 두 번(각각 레일스 3.1과 3.2 반영)이나 업데이트되어 번역자 두 분(조성만·조재혁)이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감수로 수고해 주신 김석준 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웹 프레임워크 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다 보니 레일스 코어 팀이 위기의식(?)을 느낀 모양입니다.

『레일스』는 5월 22일 PDF판으로 먼저 출간되고 종이책은 5월 29일 발간 예정입니다. 5월 25일 발간됐습니다.

정오표

구입처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Yes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