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세상을 덮친 Eclipse』의 3판이 드디어 출간되었는데요. 출간 직전까지 사소한 사고들이 조금 있어서 마지막까지 가슴을 졸였답니다. ㅎㅎ
첫 사고는 인쇄 용지 부족. 인쇄소에서 본문을 인쇄하던 중 인쇄 부수에 착오가 생기는 바람에, 부족한 종이를 주문하고 인쇄소에 보내는 동안 발간일이 하루 늦어졌습니다.

두 번째 사고는 개인정보 누출. 출간을 기다리며 인터넷 서점들에 열심히 예약 자료를 올렸는데 그만 윤성준 님의 메일주소가 공개되어 버렸답니다. 그간 스팸에 노출되지 않았던 개인적인 메일이라 부랴부랴 서점들에 다시 연락을 하여 메일을삭제했지만, 무시무시한 메일 스크랩퍼들이 이미 가져갔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세 번째 사고는 표지. 발간을 하루 앞두었을 때 인쇄소에서 또! 전화가 왔습니다. (또 사고야? oTL)

사용자 삽입 이미지표지 중앙에서 강력한 포스를 발산하는 검은색 원을 UV 필름으로 덮는 과정에서 원 크기와 필름 크기가 맞지않는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차이는 무려 1mm! 필름으로 맞춰볼 땐 문제 없었던 부분인데요. 알고보니 표지로 사용된 종이가 인쇄를 하면서 위아래압력에 눌리면서 옆으로 늘어났다고 하네요. 이런…
하지만 이런 사고들을 극복하고 『Java 세상을 덮친 Eclipse 3/e』가 무사히 출간되었습니다. (수고하신 인쇄소 기사님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인터넷 서점에서는 어제부터 발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더불어, 이전 판을 구입하셨거나 이클립스에 익숙하셔서 이 책을 사지 않을 독자들께도 뭔가 도움이 될 일이 없을까 하여 책 뒤에 붙어 있는 단축키 일람표를 PDF로 공개합니다. 출력하셔서 파티션에 붙여두시면 단축키 찾느라 헤멜 필요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많이 사용해주세요. ^^

이클립스 단축 키 일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