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레식(John Resig)을 아세요?
jQuery의 개발자로 유명한 존 레식은 참으로 다양한 방면에 그 재능을 빛내고 있습니다.
존 레식은 자바스크립트의 아버지인 브렌단 아이히(Brendan Eich)와 함께 모질라 재단에서 자바스크립트 에반젤리스트로 활동 중입니다. 예전에는 ‘OLPC(한 아이에게 노트북 한 대씩!)’ 이라는 프로젝트에도 참여했고, Juniper Bay라는 웹 서비스 회사도 운영했었습니다. 이런 일들을 하면서도 jQuery라는 걸출한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냈고, processing이라는 데이터 시각화 언어에도 관심이 있는지 자바스크립트로 processing을 구현한 processing.js를 만들기도 했지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자바스크립트 관련 도구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런 존 레식이 자신만의 비기를 알려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고자(홍익인간? ^^) 『프로 자바스크립트 테크닉(Pro JavaScript Techniques)』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은 고급 활용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의 기본 문법이나 시시콜콜한 잔소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당장이라도 써먹을 수 있는 함수와 기법들이 가득합니다. 여기저기서 얘기하는 ‘Unobtrusive 자바스크립트’라는 개념에 대해, 도대체 그 개념이 웹 페이지를 어떻게 바꿔준다는 건지, 스크린샷과 소스코드만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소스코드만 잔뜩 실려있는 건 아닙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 이벤트의 진행 방향’, ‘향상된 Ajax라고 할 수 있는 Comet 기술의 데이터 흐름도’ 같은 것들은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이 책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실 겁니다.
원서의 딱딱한 표지는 고난이도의 춤을 추는 비보이들의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로서는 도저히 따라할 수 없는 자세이고, 무리해서 따라하다가는 팔꿈치가 나가버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표지에 이런 문구를 넣을 걸 그랬나봅니다.
“탈골이 우려되오니, 표지의 자세를 따라하지 마세요”
8월 25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보너스.
아래는 존 레식이 발표한 자료에서 캡처한 화면입니다. 지난 번 올렸던 어떤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할까요?의 Part 2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올블로그에서 왔습니다.
좋은 포스트네요!! 저도 jquery를 통해서 존레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머리도 좋고, 마음씨도 좋은 사람 같더군요…
저도 영문으로된 pro javascript technic 이라는 책을 보고 있었는데, 영어가 딸려서 보기 힘들더군요..
그리고 자바스크립트의 클래스와 여러 기법도 알기전에 그책을 본게 너무 힘들었었어요..
지금은 자바스크립트의 기본개념을 어느정도 잡고
프로를 다시 볼까 했는데
번역판이 나왔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아요좋아요
인사이트의 표지 리모델링(?) 항상 멋있어요 🙂 일관성도 있구요.
좋아요좋아요
워~~ 기대되네요~ @_@
좋아요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