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루아(Programming in Lua)‘가 예약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발간은 다음 주 월요일 경.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계신다는 스마일 님의 글을 보니 이거라도 미리 알려드려야겠다 싶어서…;
6월 중후반을 목표로 진행되던 일정에서 하루라도 빨리 앞당겨 발간하고자 달리고 달렸건만, 예상치 못한 걸림돌이 곳곳에 숨어있어 결국 원래 공고한 중후반에 맞춰서 나오게 되었네요.
이번에 나온 루아 표지를 받아보고 저는 ‘어린왕자’가 연상되었답니다. 노란 달과 별이 왠지 동심을 자극하듯 마냥 예쁘기만 해서 프로그래밍 언어 책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 게 아닌가 싶은 마음도 들었어요. 하지만 결국 가볍고 유연한 그 특성으로 개발자와 기획자의 재미난 상상력을 쉽게 구현해주는 언어가 루아(Lua)고, 그 성질이 왠지 동심과도 어울리는듯하여 나름 괜찮겠다는 ‘제 맘대로’ 해석으로 합리화 시켰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마음에 드는데, 독자 분들은 어떠신가요?


우와 표지 진짜 이쁩니다!
(개인적으론) 지금까지 봤던 인사이트 표지중에 제일 예뻐요. ^-^
좋아요좋아요
주례사 멘트 아니시죠? ㅋㅋㅋ
완성된 책도 지금 제 책상에 올라와 있는데 아주 예쁘답니다. ^^
– ks.han
좋아요좋아요
오..최근 프로그래밍 루비도 그렇고.. 인사이트에서 나오는 책은 표지만 가지고도 책을 한번은 들쳐보거나… 조금 맘이 있는 사람은 사버리게 만드는 디자인인거 같습니다.^^ 이뿌네요..
예약판매라면…
예약하면 좀 싸게 살수 있는건가요?..
루비책을 어느정도 보고..이제 루아를 봐볼까 하는데.^^
좋아요좋아요
표지 멋지네요^^;
예약 판매는 어떤식으로 하나요?
좋아요좋아요
양장본에서 이런 유아틱한(?) 루아가 달을 뜻하지만 지하철에서 이런걸보면 왠지 아동도서같다는 ㅋㅋ 개인적인 여담입니다. 주문했는데 기대 많이하고 있습니다. 좋은 책 많이 내 주세요. ^^b
좋아요좋아요
inniskun 님, 몽상동자 님/
예약판매는 각 인터넷서점별로 실시하였고, 현재는 일반판매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
표지가 예쁘다는 분들이 많아서 담당자께서도 기뻐하고 있답니다. ^^
유유 님/
지하철에서 들고다니셔도 예쁠겁니다. ^^ (혹 여자분들께 주목받지는 않을지… *^*)
좋아요좋아요
국내에 lua관련 서적을 찾아보기가 무지 힘들었는데, 이렇게 좋은 책을 사볼수있게되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lua는 나름데로 WOW UI소스만 가지고 깡으로 터득하긴했는데,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할수 있을거라 기대되네요.
좋아요좋아요